오늘 드디어.. 우리 도현이 돌잔치를 마쳤다.
성장 동영상 만든답시고, 일주일가량을 정신없이 보내느라, 다른건 사실 제대로 준비도 못했지만, 어쨌든 잘 끝난거 정말 다행이다.
귀한 시간을 내셔서 찾아와주신 손님들이 너무너무 고마웠다.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도현이의 컨디션이었다.
지난 일요일 코감기가 걸렸는데, 아직도 완전히 낫지는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래도 돌잔치 전에 집에서 잠을 충분히 자고 가서 다행이었다.
잘 견뎌줄지.. 염려가 되었는데, 오늘 마침 아침 6시에 일어나서 놀다가 밥먹고 8시 30분경에 다시 잠들어 두시간가량을 잤다.
아마.. 더 재웠으면 11시가 넘어서 일어날 것 같아, 10시 30분쯤에 깨워서 옷갈아입히고 돌잔치 장소인 제우스로 향했다.
11시 40분. 오히려 가족들보다 더 늦게 도착한 우리. -_-;;;
11시에 도착하셨다는 사진기사님께도 어찌나 죄송한지...
하지만, 잠을 푹.. 자고 나와서 그런지 돌잔치를 마칠때까지 도현이가 참 잘해주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는 차안에서 잠이 들어 집에와서도 3시간 가량 낮잠을 푹.. 잤다.
잔치를 잘 치뤄준 도현이가 너무 고맙다.
게다가 원래 모자를 안쓰는데, 그래도 복건을 제법 오래 써주어서, 이또한 다행이었다. ^^

도현이는.. 엄마의 바램대로 연필을 잡았다.
사실.. 많은 아이들이 연필을 잡는다는 정보?를 입수했었다.
이유는 길기 때문이라던가...? 전에.. 연습삼아 물건을 여러개 놔둬보면.. 꼭 긴 막대기를 잡곤 했다.
바로 어제 집에서 연습? 할 때에는... 연필을 잡고... 연필로 돈을 콕콕 찝어서 엄마 아빠를 동시에 기쁘게 하기도 했었다. ㅎㅎㅎ
하지만... 오늘은 외할아버지께서 손수 마련해주신 돈다발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맨날 낱장만 봐서, 돈다발은 쫌 부담스러웠나? 으흐.... ^^;;;;;;;

성장 동영상을 상영하기 전, 나름대로 마음을 다잡았었다.
정말 최선을 다해 만들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내가 부모님께 드리고 싶었던 말이 동영상속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 본, 돌잔치 몇몇 단계상에서 감사장.. 을 봤을 땐, 그냥 재밌게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얼마전 도현이 친구 돌잔치에서 감사장을 부모님께 전달하는 것을 보고, 꼭 하고 싶은 맘이 들었다.
그래서 감사장을 하려고 했으나, 결혼식장에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눈물을 흘렸던 내가, 부모님께 차마 감사장을 전해드릴 용기가 없어서 고심하던 차에, 성장동영상을 알게되어 정말 밤을 새가면서 열씨미 준비했다.
인사말을 준비하면서, 처음엔 눈시울을 많이 적셨다.
웬지모르게 부모님.. 만 생각하면, 이렇게 눈물이 많아지는지... 후후..
하지만 그야말로 너무 많이 봐서 멘트를 다 외워버리니 오히려 담담해졌다.
혹시나 또 눈물이 날까봐.. 사실 성장동영상을 상영할 때에는, 다른 곳을 쳐다보고 있었다.
그런데, 신랑이 인사말에서 부모님 이야기를 하려하자 둘다 갑자기 울먹... 으흐흐.............
^^;;;;;;;
암튼 열씨미 만든 성장 동영상이었는데, 장소 관계 상, 멘트가 잘 보이지 않아서 좀 아쉬웠다.


인터넷 여기저기 정보사이트들에서 돌잔치 후기를 올린 엄마들을 보면, 참으로 대단하다 싶었는데, 나도 블로그를 하다보니, 자연적 정리하고 싶은 습성이 되살아나... 하나하나 짚어가며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쿨럭.. 직업병인가.. -_-;;;;;

1. 장소 : 제우스 http://www.zeusbuffet.co.kr/
돌잔치 장소를 미리 예약해야한다고 해서, 3월에 예약했다.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제일 먼저 전화했다가 마침! 자리가 있어서 바로 예약하고 다른 곳은 알아보지 않았다.
음식은 너무 정신없이 먹어서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지만, 오셨던 분들께서 맛있다고 칭찬해주셨다. 일부러 A 코스를 선택했는데, 아주 잘한 것 같다.
돌상도 A로 선택했는데, 마음에 들었고, 장소, 진행, 사회 등등,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었다.
돌전문답게 프로의식이 느껴졌다. 대만족이었다. *^^*

2. 돌잡이 이벤트
선물을 따로 구매한 것은 아니고, 내가 가지고 있던 소중한 물건들을 정성껏 포장해서 준비했다. 받으신 분들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다. 다른 돌잔치에 가보니, 이벤트를 하는 것이 재밌는거 같아서 나도 함 따라해봤다. ^^;

3. 성장 동영상
감사장을 대신할 목적으로 제작하였다.
업체에서 만들면 돈도 들지만, 내 마음을 전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일부러 손수 만들었다.
미리부터 계획해서 만들었다면,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을 것 같지만 후회는 없다.
단시간내에.. 많은 것을 배웠다. PowerDirector 라는 툴도 알게 되었고..... ^^;
담에는.. 더 빨리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만약, 둘째를 낳고, 또 돌잔치를 한다면... 그때는 코믹 버전으로 만들어보고 싶다. ㅎㅎㅎ
성장 동영상 만들기 카페에서 너무나도 큰 도움을 받아서 너무너무 감사하다.
나도.. 성장동영상을 직접 만들고 싶어하는 많은 엄마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
http://cafe.daum.net/og1
http://cafe.daum.net/ivideo

4. 덕담엽서 http://www.photoguy.co.kr/index.asp
생략하려다가, 제우스측에서 덕담보드를 제공한다고 하길래 일부러 준비했다.
사진이 들어간 엽서를 인화할까 하다가, 지난 8월 베이비페어에서 산 포스트를 이용했다.
돌잔치 장소에 미리 도착하여 세팅도 하면서 덕담엽서 홍보도 했어야했는데, 시간관계상 그러질 못해서 조금 아쉬웠다.
미흡한 홍보 덕에,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가족들에게 덕답엽서를 받게되어 너무나도 소중했다.
도현이가 커서 보면 좋아할 것 같다. ^^

5. 사진보드
A1 사이즈 우드락을 사서, 거기에 인화한 사진을 붙였다.
양면테이프를 뒷면에 붙여서 우드락에 붙이니 채 10분이 안걸렸다.
대신.. 집에와서 양면테이프 떼는데 1시간도 넘게 걸렸다는거~~ -_-;
3M 양면테이프 진짜! 강하다. -_-;;;;;

6. 초대장 http://www.smilecat.com/mall/birth.jsp
인터넷으로 주문했다. 가족들에게 전달할 목적으로 20장만 인화하고, 인터넷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메일로 보냈다.
아주 이쁘게 나와서 맘에 들었다. 가격도 대만족...

7. 한복
동대문 광장시장에서 구입했다. 맞춘 한복에 비하면 수수해보이지만, 그래도 만족. ^^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좋은 것 같다. 45,000원 투자.

8. 양장
양장을 한벌 해줄까 하다가, 값도 비싸지만, 아직 잘 걷지 못하는 도현이에게 모직바지 사주면 입고 기어다닐꺼 같아서, 편한 면바지에 정장느낌 날 수 있도록 조끼를 준비해주었다.
나름대로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사진이 기대된다~~~~~

9. 답례품
아버님 협찬으로 책으로 준비했다.
연령대를 고려해 3가지로 준비해보았다.
한중일 한시 100선, 성공하는 직장인의 매너와 화법, 자녀교육 기술 100가지.
성공하는 직장인의 매너와 화법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 가장 빨리 떨어졌으니.... ^^;;;
53권을 준비했는데, 수량이 좀 부족했던 것 같다.
받으신 분들께서 기뻐하셨으면 좋겠다. ^^;;;

10. 헤어 + 메이크업 : 윤 메이크업 http://cafe.daum.net/angumhee
오전 8시에 예약했는데, 30분이나 일찍 오셔서 잘해주셨다.
나랑 동갑이시고, 19개월된 아들래미 엄마였다.
그래서 더 친근감이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다.
헤어, 메이크업 둘다 마음에 들었지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헤어를 단단하게 고정해주지 않아서, 핀이 많이 빠졌다는거. 금방 헝클어졌다. 다만, 머리 감을 때는 좀 수월했다.
결혼식할때를 생각해보니.. 층층히 스프레이를 너무 많이 뿌려서, 머리카락은 단단했지만, 머리 감을때는 10번도 더 감았던 기억이........
암튼 담에 머리를 부탁하게 되면, 감을 때 힘들더라도 더 단단하게 해달라고 부탁해야겠당. ㅋㅋ

11. 스냅사진 : 진포토 http://www.jinphoto.com/
영은이가 추천해준 곳.
가장 유명하다고 해서 또, 여기부터 전화를 해봤는데, 2달정도 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있어서 운좋게 예약!
너무 오래 기다리시게 해서 무지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제우스에서 워낙 촬영도 많이하셨고, 경험도 많으셔서 그런지, 아주 열씸히 잘 찍어주셨다.
불과 2시간만에 600여장 가까이 촬영... 으흐..
사진이 정말 기대된다.


헉헉.. 대충 정리해보니.. 이거저거 많이보인다. 사실 별로 한것도 없는데.. ^^;;;
어쨌든 오늘 돌잔치가 성황리에 끝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감사합니다!!!

'日常茶飯事 > 日常茶飯事-yujinn'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rry Christmas~!!  (0) 2006.12.21
[시] 내가 엄마가 되기 전에는  (4) 2006.11.30
돌잔치를 앞두고..  (0) 2006.11.07
테터툴즈 업데이트  (0) 2006.10.26
방문한 나라들  (3) 2006.10.25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